① 수신 : 받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기입
② 발신 :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기입
③ 제목 : 내용증명에 대한 제목
④ 내용 : A4용지를 기준으로 가급적 6하원칙에 따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알기쉽게 작성. (이면지, 뒷면에 낙서있는 종이등은 사용불가)
⑤ 날짜 : 작성하여 보내는 날짜
⑥ 발송인 :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서명을 기입
주의사항
작성된 내용증명서는 총 3부가 필요.(받는사람에게 발송할것 1부, 보내는사람
보관용 1부, 접수우체국 보관용 1부),
내용증명서 내용 안에 기재된 보내는사람, 받는사람과 동일하게 우편발송용
편지봉투 1매를 작성.
한번 작성된 내용증명은 작성인이라 할지라도 마음대로 고치거나 지울수 없으
며 부득이 수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드시 내용증명서 난외여백에 그 사실을 기
재하고 보내는 사람의 도장을 날인하여야 함.(화이트, 수정액등 사용불가)
내용증명서 접수시 필요서류
① 내용증명서 3부
② 우편발송용 봉투
③ 수수료 : - 내용증명수수료(기본 1100원 ☞매수 추가마다 500씩 증가)
- 우편발송요금(기본 1170원 ☞ 중량 및 배달속도 등에 따라 차등)
④ 신분증 및 도장 : 내용증명 접수과정에서 경우에 따라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한 경우가 있아오니 가급적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내용증명 접수는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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